20대체력을 100세까지

고질병 '허리 통증' 예방하는 방법 5가지

W트렌드 2018. 8. 9. 11:43

고질병 '허리 통증' 예방하는 방법 5가지


인구의 80프로가 겪는 다는 통증, 요통. 나이가 들어갈 수 록 요통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체로 자세와 습관 때문에 허리 통증을 겪는 일이 많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자세와 허리 문제에 취약한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무거운 핸드백을 들거나 높은 굽의 하이힐을 신고 장시간 생활해야하거나 임신해서 배가 불룩해지거나 아이들을 한쪽으로 치우쳐서 안거나 업기 때문이다.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없애기 위한 방법 5가지를 알아보자.


'허리통증 예방법'

1. 바른 자세로 자라



바닥이 단단한 침대는 허리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쿠션이 부드러운 침대에 잔 사람들이 딱딱한 침대에서 잔 사람보다 요통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개는 척추를 연장한 직선보다 높은 곳에 머리가 위치하게 해서는 안된다. 이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을까?


똑바로 누워서 자는 사람이라면 베개를 벴을 때 턱 끝이 가슴을 눌러서는 안 된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이라면 어깨 방향으로 턱이 비스듬히 들려서 안 된다.


'허리통증 예방법'

2. 브로콜리, 시금치를 먹어라



뼈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칼슘이 핵심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비타민K가 필수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비타민K는 칼슘이 뼈에 달라붙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의 밀도를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브로콜리와 시금치를 비롯한 짙은 색 잎채소에 비타민K가 들어있다. 뼈가 단단할수록 몸 전체가 튼튼해지고 요통을 유발하는 부상을 입을 위험이 줄어들게 된다.


'허리통증 예방법'

3. 가방 무게를 줄여라



핸드백이나 서류 가방이 몸무게의 10%를 넘는다면 지나치게 무거운 것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은 바른 자세로 들고 다녀야 한다.


'허리통증 예방법'

4. 복근을 단련하라



복근을 튼튼히 하면 허리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주 2~3회 하라.


'허리통증 예방법'

5.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라



하루 8시간을 책상에 앉아있으면 허리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된다. 항상 허리를 등받이에 딱 붙이도록 해야 한다. 허리에 받치는 보조쿠션을 사용하면 더 좋으며 의자에 높이는 발바닥이 바닥에 밀착할 수 있는 높이를 유지해야 한다.


장시간 앉아있을 때 허리의 부담을 줄여주는 쿠션을 사용하면 좋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으로 자주 움직여줘서 경직된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함께 읽으면 좋은 추천글 10♥